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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nternet소비자 구매 동인

목차

Internet 소비자 구매 동인

Ⅰ. 웹사이트 特性(특성)

1. 텔레프레전스
2. 웹 광고물의 特性(특성)
3. 거래 特性(특성)

Ⅱ. 소비자 特性(특성)



Internet 소비자 구매 동인

Internet을 통한 소비자 구매는 계속 증가하여 2003년까지 380억 달러 정도의 거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지금까지 Internet을 집에서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언제 Internet을 수용할 것인가(아니면 전혀 이용하지 않을 것인가)를 결정해야 할 수 도 있다
기본적으로 Internet에 대한 소비자 수용은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소비자의 컴퓨터에 대한전문성수준, 요구되는 서비스의 종류(예: 이메일, 파일전송, 뉴스, 온라인(online) 금융서비스, 쇼핑, 멀티미디어 서비스), 그러한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동기, Internet이용시간, 있다면 Internet에 대한 과거 경험 등의 및 가지 요인들에 의해 달려있다 Internet에 대한 소비자 수용 거부는 많은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발생한다. 그리고 직장에서 업무를 위해서는 필요하지만 집에서 다른 부가적 사용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어떤 소비자들에게 있어 Internet이용의 비용(여기에는 재무적 비용, 새로운 기술인 Internet을 배우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포함된다)이 집에서 Internet을 이용하면서가지게 되는 효익을 초과하기 때문에 그러한 것이다. 소비자는 Internet을 수용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결정에 effect을 미치는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하게 된다된다. 이와 같이 소비자는 기술이 그들의 니즈에 맞을 때까지 그리고 합당한 가격으로 내려가기까지 Internet의 수용을 연기할 수도 있다
소비자가 웹사이트에 고객을 끌어들이고 오래 머무르게 하는 것은 마케터의 주요한 관심사이기에 방문의 요소와 지속적인 방문에 effect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웹사이트에 고객을 끌어들이고 구매하게 하며 또 지속적인 방문과 재 구매를 유도하는 요인에 대한 연구는 90년대 후반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본서에서는 이러한 활동을 이끄는데 effect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웹사이트요인과 소비자 요인으로 대별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있다

I. 웹사이트 特性(특성)

1) 텔레프레전스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는 떨어져 있음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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