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면(소면의 제조) > ecodriving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ecodriving1

제면(소면의 제조)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제면(소면의 제조).hwp




물을 흡수하면 점착성이 커지고 소금을 넣으면 점착성이 더욱 증가한다.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손국수를 만들 때는 밀가루에 40~50%의 물과 4% 내외의 소금을 사용하고, 기계국수인 때는 물의 양은 28~38%, 소금은 2~3%를 사용한다.손국수를 만들 때는 밀가루에 40~50%의 물과 4% 내외의 소금을 사용하고, 기계국수인 때는 물의 양은 28~38%, 소금은 2~3%를 사용한다. 제면 공장에서는 소금물을 만들어 국수 반죽을 하는데 계절에 따라 물과 소금의 비율을 달리한다. gliadin은 prolamin 중 하나로 밀 단백질의 40%를 차지한다. 또한 반죽할 물의 양도 계절에 따라 약간 달라진다. 제면 공장에서는 소금물을 만들어 국수 반죽을 하는데 계절에 따라 물과 소금의 비율을 달리한다. 만일 소금의 양을 늘리면 오랫동안 반죽을 해주어야한다. 이는 뜨거운 물을 넣으면 밀가루의 전분이 호화되어 반죽이 단단하게 되어 여분의 물이 더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반죽할 물의 양도 계절에 따라 약간 달라진다.

밀가루에 물을 더해 반죽을 하면 물에 녹지 않는 단백질(gliadin, glutenin)이 수화하여 지질과 결합을 한다. 반죽을 얇게 밀어 만드는 국수류나 만두피는 냉수로 반죽하며 반죽이 두껍고 점탄성이 큰 음식을 만들 때는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것이 좋다. 냉수이면 밀가루의 50% 정도가 적당하며, 뜨거운 물이면 80~90%가 필요하다. 밀가루와 소금물의 비를 table 1.에 나타내었다. 밀가루 속의 녹말과 단백질은 모두 친수성 고분자이므로 물을 부어 반죽하면 물 분자를 흡착하는 …(To be continued )


제면시 국수 반죽의 경도는 물의 양에 의하며 물의 양은 물의 온도에 따라 조절한다. glutenin은 쌀의 oryzenin과 함께 glutelin에 속하는 밀 단백질로서 gluten 중에 절반을 차지하는 탄성이 강한 단백질이다. 냉수이면 밀가루의 50% 정도가 적당하며, 뜨거운 물이면 80~90%가 필요하다. 반죽을 얇게 밀어 만드는 국수류나 만두피는 냉수로 반죽하며 반죽이 두껍고 점탄성이 큰 음식을 만들 때는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것이 좋다.

1. 실습 목적 (Purpose)

2. 理論 (Theory)

3. 재료 및 방법 (Materials & Methods)

4. 결과 및 고찰 (Results & Discussion)

5. bibliography (Reference)

gluten은 밀 단백질 중 gliadin 과 glutenin이 서로 결합하여 생긴 단백질로 이것은 지질을 포함하는 lipoprotein이다. 만일 소금의 양을 늘리면 오랫동안 반죽을 해주어야한다.제면(소면의제조) , 제면(소면의 제조)공학기술레포트 ,
제면(소면의 제조)

순서




제면(소면의제조)




Download : 제면(소면의 제조).hwp( 75 )


제면시 국수 반죽의 경도는 물의 양에 의하며 물의 양은 물의 온도에 따라 조절한다. 밀가루와 소금물의 비를 table 1.에 나타내었다.

(소면의%20제조)_hwp_01.gif (소면의%20제조)_hwp_02.gif (소면의%20제조)_hwp_03.gif


다. 이는 뜨거운 물을 넣으면 밀가루의 전분이 호화되어 반죽이 단단하게 되어 여분의 물이 더 필요하기 때문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ecodriving.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ecodriving.kr All rights reserved.